[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클립서비스 주식회사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문화생활 등과 관련한 티켓 (공연·전시·이벤트 등) 예약, 예매·중개, 맞춤형 제안 및 추천, 콘텐츠 유통, 컨시어지, 기술 기반의 이용자 편의 기능 등을 단일 또는 복합 서비스로 제공(이하 “종합 서비스”)합니다.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며, 이용자의 종합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 조건과 절차 등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제2항에 따라 추가 동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 이용자가 회사의 종합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사이트 또는 그 페이지 등(PC와 모바일 포함)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티켓, 공연, 전시 등(이하 “상품 등”)이 있고 이에 한정하지 않으며 회사의 종합 서비스 범위는 변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종합 서비스의 변화와 기술 발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합니다.
(2)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 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판매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상품, 용역, 서비스(티켓 관련) 등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사로부터 예약, 판매 대행, 광고 서비스 등을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6) “계정” : 아이디, 비밀번호, 구매내역 등으로 구성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고유 정보 단위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회원이 중복되지 않은 아이디를 생성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 :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하는 텍스트 (관람후기,기대평)를 말합니다.
(9) “쿠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이용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권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및 서비스의 이용이 금지됩니다.
② 일부 특정 서비스의 경우, 본 약관이 아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약관이 적용되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영역에 자세한 안내를 별도 표시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의 초기 화면 하단 등에 본 약관을 게시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이하 “개인정보 보호법”)』,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변경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합니다.
⑥ 회사가 제5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의 전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해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약관 변경 관련 공지·통지 의무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정책,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 등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개별약관 또는 이용정책에 대한 동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회원정보에 관한 권리의무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본인의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 시,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해 휴대폰전화번호 인증(실명확인)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 이메일, 연락처 등을 이용한 경우
(3)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사전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6)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이메일 정보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 및 관련 규정에 위배되거나 위법▪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를 포함하여,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승낙 거절 또는 유보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사실을 신청절차 상에 표시하거나 별도로 통지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않습니다.
③ 회원은 이메일 주소 또는 연락처 등 등록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원정보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제1항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변경 및 수정해야 합니다.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정의 관리책임)
①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계정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 내지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정의 유출, 양도, 대여, 공유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제3자가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 계정 보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받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조의 내용은 회원이 제1항에도 불구하고 제3자에게 본인의 계정 사용을 허용하거나 대여한 경우도 포함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도난당하거나 유출의 우려가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계정 잠금 등의 보호조치를 우선적으로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조치에 대하여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릴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이용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별도로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사의 공식 사이트 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해당 링크 제공 과정에서 관련 법령상 요구되는 고지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제3장 서비스 이용 ]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누구든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에 접속하고 탐색하는 등 이용행위에 따라 본 약관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일자 및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①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나 상품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 변경, 수정될 수 있습니다. 다음 각호의 서비스는 예시이며, 이용 시점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와 기능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 방법, 이용 조건, 제공 범위 및 이용 시간 등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 운영정책, 개별 서비스 안내, 상품 페이지 등을 통하여 별도로 안내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정책 변경, 제휴 종료, 차세대 서비스 전환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제공 중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 안내, 공연·전시·이벤트 티켓의 상세 정보, 예매 시 유의사항, 취소·환불 기준 및 수수료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운영정책, 개별 상품 페이지 또는 서비스 이용 안내 등을 통하여 제공되며, 이용자는 이를 충분히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대부분의 티켓 상품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지위를 가지며, 해당 티켓의 실제 판매자는 공연의 주최자, 주관자 또는 제휴사 등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환불 기준 및 이용 조건은 해당 판매자가 별도로 정한 정책이 적용될 수 있으므로, 이용자는 예매 전에 반드시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전항에 따른 안내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 또는 클립서비스㈜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 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8)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제15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관련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허용된 범위 내에서 서비스 이용을 허락 받은 것이므로, 허용된 범위를 벗어나거나 우회적인 방법 등을 통하여 부정하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진 이용자의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이용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편집, 재가공 등 기타 방법으로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제4장 상품거래의 일반 ]
제16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②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③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17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각종 신용카드결제, 간편결제
(2) 무통장 입금
(3)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4)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 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쿠폰)
① 쿠폰은 회사가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서비스,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 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 또는 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사용 시 쿠폰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 및 각 서비스별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③ 예약거래가 취소될 경우 예약에 이용된 쿠폰은 회사 및 각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환원 여부가 결정되며 자세한 사항은 예약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해 안내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쿠폰을 환수하거나 해당 쿠폰을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쿠폰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 및 각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9조 (예매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콜센터 및 인터넷예매처를 통해 공연 및 이벤트 등의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매 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매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 배송 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 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20조 (티켓 예매 수수료)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예매 서비스에 대해 예매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공연, 콘서트, 및 전시 등 각 예매 서비스의 예매 수수료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티켓예매서비스상에 별도로 게시할 수 있고 제12조 ④항 및 제13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허위 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3개월간 ‘예매 제한’ 또는 해당 예매 건에 대한 ‘예매 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예매(시도)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2) 일정 기간 동안 다량 구매 후 취소를 반복하는 경우
(3) 우회 기능을 통하여 예매 오픈 시간 전 예매 페이지에 접근한 경우
(4) 무통장 입금 결제 수단으로 좌석 선점 후 반복적으로 입금하지 않는 등 악용하는 경우
(5) 암표 매매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암표 매매 이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제1항의 경우 이용자가 소명서를 제출 후 그 내용이 합당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28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22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취소/환불 가능 여부·기한·수수료는 상품/판매자 정책 및 고지된 기준에 따르며, 법령에 따라 제한/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해당 티켓의 변경, 취소, 환불 가능 기한까지 절차를 통하지 않은 티켓은 변경, 취소,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③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때에는 소정의 취소 수수료와 환불 등의 송금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제 비용을 통고한 후 차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④ 변경, 취소, 환불의 신청은 전화, 인터넷, 직접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① 신용카드, 간편결제 결제자
(1) 구매자는 예매 당일 회사의 인터넷사업장 등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예매 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취소 시 최초 결제한 동일 카드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재승인 (배송료 또한 재승인) 후, 기존 결제금액을 취소합니다.
② 무통장 입금 결제자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재승인 후, 고객의 인터넷 예매 취소 시 고객이 기재한 환불 은행계좌번호와 예금주에 따라 원 결제금액 전체를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합니다.
[ 제5장 회사 및 이용자의 의무 ]
제2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 및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한하여 관련 법령이 정하는 범위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책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 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불만이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그 원인 및 피해의 파악 등의 조치를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 시행하며, 조사 결과 또는 처리 방안을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제2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 사용
②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변경, 본인인증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허위내용을 기재·등록·전송 등을 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고의로 회사 및 판매자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행위
(3)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이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7)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등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회사의 서비스와 서버 간의 전송 내용 등을 확인하거나 소스 코드 등의 추출을 시도하기 위해 패킷 캡처 및 이와 유사 ∙ 동일한 기능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버에 접근하거나 해당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알게 된 소스 코드(URL 포함) 및 명령 구문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서비스 및 서버에 접근하는 행위
(14)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데이터 등을 추출하기 위하여 로봇(봇), 크롤러, 스파이더, 스크레이퍼, 매크로 프로그램 또는 기타 자동화 수단이나 수동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 및 서버에 접근하거나 회사 서비스에 포함된 콘텐츠 및 정보를 모니터링, 복제, 수집, 확인, 정리, 사용하는 등의 행위
(15)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⑤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조치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요청한 기일까지 문제가 된 행위를 시정하지 않거나, 문제가 된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하거나 본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하고 서비스 재가입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원정보, 계정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제7조’에 따라 이를 즉시 변경하여야 하며, 더불어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귀책으로 말미암은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 범위 내에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회원은 직접 본인의 정보로 본인인증을 하여야 하고 이를 타인으로 하여금 하게 하거나 인증번호 등의 정보를 노출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서비스 이용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 관련 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해지방법에 따라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등록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회원이 원하는 시점에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이 완료되지 않은 예약 또는 예매 내역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아이디이거나 해지 제한 제재가 적용된 아이디인 경우
(3) 환불 대상인 예약 또는 예매 내역이 있고, 환불 및 관련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③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 등의 예약, 구매 절차를 완료하고, 해당 상품 등의 이용을 완료해야 합니다. 예약, 구매 및 이용 완료 전 해지를 하고자 할 경우, 해당 상품 등의 구매, 예약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예약 또는 구매의 철회, 취소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원의 탈퇴 요청은 회사의 영업시간 내 접수된 경우 해당 영업일을 접수일로 하며, 영업시간 외에 접수된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을 접수일로 봅니다.
회사는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탈퇴 처리를 완료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접수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하며, 다만 환불 처리, 민원 대응, 부정 이용 방지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최대 7일간 개인정보의 파기를 유예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회원 서비스를 비롯한 각종 회원 서비스 혜택이 자동 소멸되고, 재가입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한 경우에도, 서비스의 보안 유지, 부정 이용 방지 및 계정 식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이 사용하던 아이디(ID)는 재사용되지 않으며, 동일한 아이디로는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아이디(ID) 및 관련 식별정보의 보관·처리 및 파기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28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 사용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⑦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영구적으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29조 (손해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자신의 귀책에 비례하여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민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0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회사의 관리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중단,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이 경합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의 정확성·신뢰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의 제공 주체로서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상품 등은 판매자의 책임 하에 관리∙운영되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를 제외한 상품 등의 하자∙부실 등으로 인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임시조치 등의 의무는 부담하며, 해당 범위 내에서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정보 등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31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제3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 부 칙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25. 12. 17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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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조]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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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제공받는 목적 |
제공받는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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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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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 고지사항 전달, |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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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켓 예매 및 취소 |
본인 식별, 예매 완료 및 취소 등 안내 관련 내용 발송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티켓 배송 시 : 수령 주소) |
|
상품구매에 따른 결제와 환불 등 요금 결제 |
카드 정보, 은행계좌번호, 예금주[C2] |
|
|
접수된 문의에 대한 답변 안내 |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름 |
|
|
이벤트 참여 |
이벤트 발표 및 당첨 수령에 대한 안내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
고객 상담 |
본인 의사 확인, |
성명, 휴대전화번호 |
|
전화 예매 서비스 제공 |
카드번호, 유효기간, 성명, 생년월일,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계약자와의 관계 증빙(타인 명의 카드 이용 시), 은행계좌번호, 입금자명, 은행명, 휴대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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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금 영수증 발행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혹은 휴대전화번호[C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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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안정성 확보 및법률 및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부정이용 기록, 기기 정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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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항목 |
보존 기간 |
법적 근거 |
|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
|
서비스 이용 기록(접속 로그 등)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그 외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다만, 회원 탈퇴 후에도 부정 이용 방지 및 동일 아이디(ID)의 재가입 제한을 위하여 아이디(ID)는 별도로 보관될 수 있습니다.
- 보관 항목: 아이디(ID)
- 보관 목적: 동일 아이디 재가입 제한 및 부정 이용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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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마.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바.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 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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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대상자 : [NICE 신용평가정보㈜], [NHN한국사이버결제㈜], [C5] [엔에이치엔클라우드(주)], [KTIS (고객센터)]
|
수탁자 |
위탁업무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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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신용평가정보㈜ |
본인인증 (휴대전화 인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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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한국사이버결제㈜ |
티켓 결제 처리 및 환불[C6] |
|
티켓 예매 및 취소 관련 안내 문자 발송 |
|
|
KTIS (고객센터) |
고객 상담, 민원 처리, 예매·회원 관련 문의 대응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거나 제공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수탁 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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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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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8조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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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란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저장되는 소량의 정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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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모바일 브라우저 아래쪽 ‘탭’ 아이콘 선택 > 비밀 모드 켜기 >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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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 및 접근 통제 시스템 운영
-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의 암호화 저장 및 전송
-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업데이트
- 침입차단시스템, 침입탐지시스템 등을 통한 외부 접근 통제
-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에 대한 접속 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② 관리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 처리 인원의 최소화 및 역할별 접근 권한 부여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지정
-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정기적인 개인정보 보호 교육
- 개인정보 처리 업무에 대한 내부 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 취급자의 입·퇴사 시 보안 서약 및 권한 관리
③ 물리적 보호조치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 주요 설비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 보관 장소에 대한 물리적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 침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해당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 10조 ]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 제 11조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로그인 정보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가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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